찐 맛집 추천

재학생의 동국대(충무로) 찐 맛집 추천1 | 하얀집, 짬뽕야, 김치만 선생, 홍탁과 보쌈(광고 X)

아돼리뷰 2021. 12. 30. 23:01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무로 동국대학교에 있는 맛집을 추천할 거예요

 

동국대에 다니고 있고 충무로를 많이 가는 사람의

추천이기 때문에 믿고 보셔도 된답니다!!

우리 학교 주변에는 맛집이 유독 많아서 2편에 나눠서

추천할게요

 

위에 사진은 부처님 오신 날 시즌에 다는 연등 사진인데,

엄청 예뻐요ㅠㅜ

외국에 온 느낌이 들만큼

색다르고요

다른 학교 과잠 입으신 분들도 많이 오시고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합니다!

연등 구경하고 인생샷 찍으시고,

제가 추천한 맛집으로 가세요ㅎㅎ

 

22학번 아코분들은 합격 축하드려요♥

(동대 맛집 이름 말하기 같은 게임도 많이 하니까

잘 알아두세요ㅎㅎ)

 

 

1. 하얀집

 

 
하얀집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247 (을지로6가) 1층 244, 245, 256, 257호

 

첫 번째로는 빠질 수 없는 동대인의 최애 하얀집입니다!

안주가 정말 맛있는 술집이에요ㅎㅎ

3호점의 경우 동대 근처에서 가장 큰 술집이기도 하구요

 

하얀집은 3호점 외에도, 2층으로 된 2호점,

다시 열린 아담한 1호점이 있어요

왁자지껄한 분위기와 넓은 장소를 원하시면 3호점을,

오붓한 분위기를 원하시면 1호점을,

보통의 술집 분위기를 원하시면 2호점을 추천드려요!

하얀집에 오면 대부분 이렇게 주전자를 들고 와서

하얀집의 명물 복소사를 마시는데요

 

이렇게 복분자, 소주, 사이다를

모두 한 주전자에 넣고 섞어 먹는 거예요

색깔 되게 영롱하죠?ㅎㅎ

여러 술을 섞어 먹어봤지만

아직 이거보다 맛있는 술을 찾지 못했어요..

주기적으로 마시러 가야 하는 정도?ㅋㅋ

올해 유행한 샤이니 기범주보다도 맛있더라구요

 

술맛이 많이 나지 않고 달달해서 자꾸 먹게 되는데

그러다가 한방에 훅 가기 딱 좋으니

신입생 분들은 정말 잘 컨트롤하셔야 돼요!

복소사 맛있어서 많이 먹고 토했다는 동기들 많이 봤어요,,

 

 

하얀집 안주는 거의 대부분 다 맛있는데

그중에서도 4000원밖에 안 하는 칼국수,

소면을 추가하거나 밥 볶아 먹으면 너무 맛있는

낙지 떡볶이,

(아마) 당면도 들어간 불고기 뚝배기 등이 맛있어요

불고기 뚝배기를 좀 취한 상태에서 먹어서

당면이 들어있었는지가 좀 가물가물 하네요ㅋㅋ

 

이외에 달걀말이도 무난하게 맛있더라구요

웬만한 메뉴는 실패가 없는 맛집입니당!

 

 

2. 짬뽕야

 

 
짬뽕야

서울특별시 중구 서애로 16-7 1층

 

이번에는 얼큰한 짬뽕집 짬뽕야인데요ㅎㅎ

선배님들께서 데려가 주셨는데

해장하기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가게도 아담하고 메뉴도 짬뽕, 탕수육, 군만두 등으로

심플해요:)

 

저는 고기 짬뽕을 시켜 먹었는데

짬뽕 안에 든 고기와 매콤한 짬뽕 국물이 맛있었어요!

가격도 7,000원 정도로 부담스럽지 않아서 추천합니당

 

 

3. 김치만 선생

 
김치만선생 동대필동점

서울특별시 중구 필동로 30-1

 

다음은 김치찌개 맛집, 김치만 선생이에요!

충무로역에서 나와서 동국대를 가는 길 쪽에 있는데요

김치찌개를 거의 원툴로 하는 집이에요

가게가 아담해서 많은 인원이 가기에는

부적합할 수 있어요ㅠㅜ

 

 

김치찌개 1인분 7,500원에

김치찌개에 라면(2,000원), 떡사리 등 다양한 사리를

추가할 수 있고

밥(1,000원)도 무한리필 가능해요ㅎㅎ

 

 

4. 홍탁과 보쌈

 
홍탁과 보쌈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42길 8

 

다음은 홍어와 보쌈을 파는 홍탁집입니다!

간판에는 홍탁과 보쌈이라고 쓰여있어서

홍탁과 보쌈이라고도 해요ㅎㅎ

 

홍어는 안 먹어봐서 잘 모르겠지만

이 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보쌈 정식이에요!

 

원본 파일이 없어져서 화질이 많이 깨지네요ㅠ

1인분에 7,000원 정도 하는 저렴한 가격인데

도토리 묵, 달걀말이, 소시지볶음 등

다섯 가지 정도 나오는 밑반찬도 소소하게 맛있고

보쌈도 양이 생각보다 많이 나와요ㅎㅎ

사진만 봐도 보쌈 양이 충분한 게 느껴지시죠?

 

식감도 퍽퍽하지 않고 맛있었고 같이 나오는 보쌈김치? 같은 거도

맛있어서 보쌈이랑 같이 먹기 좋았어요

가성비 있고 든든하게 한 끼를 챙겨 드시고 싶은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사진이 별로 없는데

올리기 애매한 사진이거나

아무래도 주로 선배분들이랑 먹은 게 많다 보니까

사진을 잘.. 안 찍게 되더라구요ㅠㅜ

다음부터는 최대한 첨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동국대 근처에 맛있고 다양한 맛집이 많아서

메뉴를 고르는 재미가 있는데요

오늘 다루지 못한 맛집들은

2탄, 3탄에 이어서 소개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